30분 전

 

'민원 24'의 나의생활정보 서비를 알고 계시나요? 

개인에게 필요한 여러가지 정보들을

한번에 조회 관리해주는 서비스인데요

각종 세금, 금융, 자동차 정보, 휴면계좌조회

예비군/민방위 훈련 정보, 여권 말소일 등

평소에 관리하고 찾기 어려운

서비스들을 한눈으로 보고 관리가 가능합니다.

 

민원24 나의생활정보 41종 서비스 신청하기

http://www.minwon.go.kr/

 

민원24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.

 

 우측 상단에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.

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.

나의생활정보 서비스를 신청을 하려면

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.

 

 상단 메뉴의 나의생활정보 메뉴 클릭

중앙 화면에 제공받을 수 있는 생활정보 41종

목록을 확인 하실수 있을 겁니다.

 

참 많은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.

세금, 연금, 민방위 훈련일, 휴면계좌조회

범칙금, 금융, 주택/복지 등

아직은 서비스 가입전이라

목록만 보여주고 있습니다.

 좌측에 처리해야 할 생활정보 클릭

중앙 화면에 전체 체크박스를 체크 합니다.

그리고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.

전체 선택을 안하고 신청하고 싶은 목록만 따로

신청이 가능 합니다.

 이렇게 전체 선택을 하신 후

하단의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.

 서비스 신청이 완료된 모습입니다.

지금 저한테 처리해야될 생활정보가 5건이 있네요

운전면허갱신, 여권만료일, 국민연금,

건강검진일자, 영유아검진일까지

 

조금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

처리해야 할 생활정보를 누르시면

신청 전 화면과 다른 지금 처리해야 할 생활정보만

보여주는 화면이 나옵니다.

 

이제 민원24에서 조금더 편한 정보검색 방법으로

쉬운 나의생활정보를 처리 하시면 될거 같네요

 

이 글을 공유합시다

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